name amis
subject [2018년 4월 14일 활동보고]

[방 보고]

-잣나무방   참가아미 : 임채연 우지연 배다솔 이예림

학습

오늘은 아픈 동생이 있어 두방으로 나눠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동생들이 집중을 못해서 중간에 선생님께 혼이 난 이후로 다들 열심히 학습을 해서 일찍 끝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영화 코코를 봤습니다. 동생들이 보고 싶어하던 영화라 재밌게 잘 보았지만 지루해하는 동생들도 있었습니다. 다음부턴 모든 동생들이 좋아할 수 있는 영화를 준비해야겠습니다.




-소나무방   참가아미 : 송소연 성주은 조은아
학습
오늘은 아미 수가 적어 다 대 일 학습을 했습니다. 하지만 동생들이 학습시간에 집중을 잘 해줘서 목표량을 마치는데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얼려먹는 초코만들기를 했습니다. 빨리 끝나는 공동체라 원 컴퓨터에 있던 영화를 다운받아 보면서 과자와 향방에서 나눠준 계란빵을 먹었습니다. 영화가 자막이 없어서 영어로 나왔지만 동생들이 화면만 보면서 좋아해주기도 하고, 과자를 언니들한테 나눠주기도 하면서 즐거운 공동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화나무방   참가아미 : 이태경,조은샘,정고은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 다대일 학습을 했습니다. 유치부 동생들은 클레이 놀이를 했습니다. 틀을 이용하여 원하는 클레이를 만들었습니다. 초등부 동생들은 수학 덧셈과 뺄셈 공부와 영어쓰기 공부를 했습니다. 중등부 동생들은 시험기간이라 자율학습을 했습니다.

공동체
글라스데코를 했습니다. 각자 원하는 모형에다가 물감을 짜서 멋진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비록 물감을 너무 많이 짜서 손과 책상에 많이 묻었지만 동생들이 하면서 즐거워했습니다. 다음에도 동생들이 좋아할 공동체를 해야겠습니다.




-향나무방   참가아미 : 정유민 윤하영 문지원 최윤

학습

오늘은 수학여행 갔다 온 동생들이 아직 들떠있어 학습하기 어려웠습니다. 채영이는 구몬영어와 수학을 풀었고 지원이는 국어문제집을 풀었습니다. 고등부는 시험 준비로 각각 한 과목씩 암기를 하였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계란빵과 핫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계란빵만 하려고 했는데 계량을 잘못해서 양이 너무 많아져 핫케이크 까지 만들었습니다. 동생들이 서로 핫케이크를 만들겠다고 해사 돌아가면서 빨리 만들 수 있었습니다. 버드나무방과 소나무방 잣나무방에도 나누어 주고 저희들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나무방   참가아미: 김규성 정세영 문상연 최선규

학습

오늘은 초등학생 동생들은 구몬수학을 빠르게 집중해서 풀었고 중등부는 수학 문제집을 한시간 반 동안 열심히 풀었습니다. 고등부는 학교 수행평가를 준비하며 밀도있는 학습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동체

영화를 준비해갔지만 동생들이 오늘 이미 영화를 봤다고 해서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게임을 하는 와중에 초등부 동생들이 크게 싸워서 분위기가 많이 얼었지만 잘 화해하고 다시 재밌게 놀았습니다. 앞으로는 싸움이 있을때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버드나무방   참가아미 :  고문현 손주은 서주영 인준수 황유림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서 아미 두명이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유치부는 놀이학습을 하였습니다. 초등부는 학습을 하면서 말을 안들어, 선생님께 혼나러간 동생들이 많아 학습시간이 조금 어수선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토끼 썬캡만들기를 하였습니다. 가위가 부족해서 서로 먼저쓰겠다고 싸움이나서 정신없는 공동체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토끼썬캡을 만들어서 선생님께 선물도 드리고, 유치부는 썬캡이 마음에 들었는지 계속 쓰고 돌아다녔습니다. 아주 귀여웠습니다. 향나무방에서 만든 계란빵도 줄서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다같이 재밌게할 수 있는 공동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느티나무방   참가아미 :  정한빛 김형준 우승윤 최재운 김진영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 다대일 힉숩을 하였습니다. 날씨가 어수선하기도 하고 아미가 적다보니 학습을 잘한동생과 그렇지 않은 동생이있었습니다. 다음부턴 더 잘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스티커아트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재미있어하기는 했지만 난이도가 있다보니 중간에 힘들어했던 동생들이 있었습니다. 다음부턴 난이도 조절을 더 잘해야겟습니다.







[부 보고]

-총무부

회비걷고 있습니다. 적극적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부

활동시 휴대폰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원에서 어른을 뵈면 인사해 주세요




-대사부

보고 없습니다




-후사부

보고 없습니다







[회장단 보고]

아미 일일호프를 위해 신촌 비어쇼에 5월 21일 예약했습니다.
복장 규정 지켜주세요

list       

prev [2018년 4얼 21일 활동보고] amis
next [2018년 4월 7일 활동보고] amis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kimamo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