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amis
subject [2018년 1월 6일 활동보고]

[방보고]
잣나무방
-참가아미: 임채연, 배다솔
학습: 오늘은 아미 수가 적어 걱정했는데 중학생 동생들이 외박을 나가 수월하게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선생님이 주신 고구마와 밤을 간식으로 먹고 종이접기를 했습니다. 처음엔 종이접기를 한다고 했을 때 시시해했지만 막상 하니 다들 즐겁게 공동체를 했습니다.
소나무방
-참가아미: 김지영, 김민하, 송소연, 최유정, 박주연
-학습: 오늘은 대체로 동생들이 집중을 잘 해줬습니다. 다들 열심히 학습해줘서 기특했습니다. 일찍 학습을 끝내고 공동체를 조금 빨리 시작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글라스데코를 준비했지만 선생님이 주신 고구마와 밤, 가래떡 등 간식을 먹고 마피아 게임을 하며 공동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랜만에 동생들과 신나게 놀아서 행복했습니다.
매화나무방
매화나무방 보고문입니다.
-참가아미: 김지민, 이소라, 이유빈, 이지영, 이태경
-학습: 동생들이 방을 옮겨서 1대 1 혹은 1대 2로 학습을 했습니다. 초등부는 열심히 해서 빨리 학습을 끝냈고 중등부는 컨디션이 좋지 않아 개인상담을 했습니다.
-공동체: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2를 봤습니다. 군밤이랑 군고구마를 받아서 과자와 함께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처음으로 동생들이 한 명도 안 본 영화여서 다들 재미있게 봤습니다.
향나무방
-참가아미: 이지원 장지원 김지희 정유민
-학습: 오늘은 매방 동생 2명도 함께 학습을 했습니다. 중등부 동생의 한문공부와 함께 유치부 동생들은 한글과 숫자 공부를 했습니다. 고등부 동생의 자소서를 봐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랜만에 학구열이 불타오르는 학습시간이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동생들과 함께 고구마와 떡과 쥐포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호떡 만들기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호떡을 빨리 만들고 동생들과 놀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공동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감나무방
-참가아미: 이재준, 이동원, 김규성, 박태욱, 정세영
-학습: 외출한 동생들이 많아 아미수가 더 많아서 원활하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동생들은 이야기를 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동체: 호떡 만들기를 하려고 했으나 학습시간 끝 무렵부터 이어진 마피아게임을 대신 했습니다. 다양한 간식들을 먹으며 재미있게 했습니다. 모두 즐거운 공동체였습니다
버드나무방
-참가아미 고문현, 조희진, 김태호, 김지훈, 손주은, 배연빈
-학습: 오늘 유치부 동생들은 문제집을 각각 5장씩 풀었으며, 준영이는 구몬을 풀었습니다. 시현이와 이현이는 평소대로 놀이학습을 하였습니다.  2대 1로 진행한 초등부 학습에서는 대부분의 동생들이 모두 평소보다 집중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어진 양을 빨리 풀었습니다. 다만 한 동생이 주어진 양을 다 못 풀었는데, 다음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자동차 풍선을 하려고 했으나 선생님들께서 고구마랑 밤 떡 그리고 귤을 주시면서 오늘 공동체는 먹는 걸로 대체하는 게 어떠냐고 권유해주셔서 먹는 공동체로 바꿨습니다. 귤이 맛있는 공동체였습니다.
느티나무방
-참가아미: 김철우, 김형준, 한승엽, 양해성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동생들보다 적어 2대1학습을 하였습니다. 웬일로 동생들이 집중을 아주 잘해주어 성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투석기를 만들려고 했지만 선생님께서 권한 밤과 고구마를 먹고 자율활동을 하며 마무리했습니다. 준비한 공동체를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맛있는 밤과 고구마를 먹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시간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부보고]
총무부
보고 없습니다.
교육부
원에서 어른을 뵈면 인사해주세요
활동 시 휴대폰사용은 자제해주세요
대사부
보고 없습니다.
후사부
띠앗 제작 중입니다.

list       

prev [2018년 1월 27일 활동보고] amis
next [2017년 12월 30일 활동보고] amis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kimamo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