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amis
subject [2017년 12월 2일 활동보고]

[방보고]

잣나무방
-참가아미: 임채연, 우지연, 배다솔, 권혜수, 안예지
-학습: 오늘 아미수가 많아 2:1 학습을 하였습니다. 중간에 사진을 찍으러 나가 흐름이 끊겼지만 돌아와서 모두 집중해서 문제를 잘 풀었습니다
-공동체: 떡꼬치 만들기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하고 싶어했던 공동체여서 다들 열심히 해주었고 중학생 동생이 소스를 맛있게 잘 만들어주어서 성공적인 공동체였습니다. 시간이 남아 공기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소나무방
-참가아미: 김민하, 이주미, 최유정, 성주은, 박주연
-학습: 오늘은 학습 중간 중간 동생들이 사진을 찍으러 나갔다 들어왔다 해서 대체적으로 집중을 하지 못해 학습시간을 넘겨서야 목표분량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미 수가 많아 1대1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풍선가면 만들기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유치해할 까봐 걱정했는데 그래도 나름 많이 참여해주고 끝까지 잘 참여해줘서 고마웠습니다. 아미들도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고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시리얼도 같이 먹었습니다.

매화나무방
-참가아미: 김지민, 이유빈, 이소라, 이예지, 이지영
-학습: 오늘은 2대1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유치부는 대부분 책을 읽고 초중등부는 학원숙제나 시험대비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동생들이 중간중간에 사진을 찍으러 가느라 제대로 학습을 진행하지 못하여 공동체를 조금 더 빨리 시작하였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영화 '씽'을 시청하였습니다. 사온 과자와 알로에 음료수를 마시며 재밌게 시청하였습니다. 저번에 끝까지 시청하지 못하여 아쉬웠는데 오늘 모두 시청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다음에도 재밌는 영화를 가져오겠습니다.

향나무방
-참가아미: 이지원 김지희 정유민
-학습: 오늘은 다같이 거실에 모여 공부를 했습니다. 구몬 한자와 한국사 공부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시험이 다 끝나서 공부에 의욕이 없어 많이 공부하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다들 좀 더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공동체: 오늘 세영이의 추천을 받았던 버터김치라면을 먹었습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선생님께서도 감탄을 금치 못하셨습니다. 역시 저희 방은 요리 공동체를 절대 실패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공동체가 조금 일찍 끝나 피아노 치기와 루미큐브를 하며 놀았습니다. 매주 루미큐브 실력이 늘어가는 아미들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 즐거운 공동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감나무방
-참가아미: 이동원 김규성 김현민
-학습: 아미 수가 적어 1:1 또는 1:2 학습을 했습니다. 시험이 끝나서 산만한 동생들도 있었지만 다른 동생들은 비교적 열심히 해서 일찍 끝내고 쉬는 동생들도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프랑스 요리 카나페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를 손질한 다음 거실에 모여 다함께 만들어 먹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었고 맛있었던 나름 성공적인 공동체였습니다.

버드나무방
-참가아미: 김지훈, 안현준, 손주은, 김신, 임동건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 느티나무방에서 지원을 받아 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경찰 아저씨의 도움으로 학습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벋방에서 처음으로 영화시청을 하였습니다. 유치부 동생들이 집중하지 못할까봐 걱정하였는데 생각보다 다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사과를 먹으며 영화를 시청했는데 생각보다 동생들이 사과를 많이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다음에는 동생들이 좋아하는 과일을 이용한 공동체를 진행해야겠습니다.
느티나무방
-참가아미: 김완수 김철우 김형준 한승엽 양해성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많아 1대1학습을 하였습니다. 생각 외로 동생들이 집중을 잘 해줘서 걱정할게 없어 각자 열심히 하여 공부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영화를 보기로 했으나 티비가 잘 나오지 않아 일부는 연날리기를 했고, 일부는 자율활동을 하였습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없도록 공동체를 더욱 잘 준비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부보고]
총무부
2차 회비를 거둘 예정입니다. 저번 1차 때 2만원을 거둬서 이번 2차에 1만 5천원을 거둘 예정입니다.

교육부
원에서 어른을 뵈면 인사해 주세요.
활동 중 휴대폰 사용은 삼가 주세요.
복장 유의해주세요.

대사부
대사부 보고 없습니다.

list       

prev [2017년 12월 9일 활동보고] amis
next [2017년 11월 25일 활동보고] amis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kimamo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