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amis
subject [2017년 11월 25일 활동보고]

[방보고]
잣나무방
-참가아미: 배다솔, 우지연, 권혜수
-학습: 한 방당 아미 한 명씩 맡아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동생들이 집중을 잘 못해서 많은 양을 하진 못했지만 학습시간 내에 학습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시청했습니다. 동생들은 이미 한번씩 본 영화였지만 모두 좋아해주어서 동생들과 아미들 모두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소나무방
-참가아미: 송소연, 최유정, 성주은
-학습: 중학생 동생들이 혼자 학습을 해서 2대1 혹은 1대1 학습을 했습니다. 선생님이 계시는 거실에서 다같이 학습해서 조용히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동생들이 집중해줘서 고마웠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핫도그 만들기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양파와 피클을 별로 안 좋아해서 처음에는 소세지랑 빵만 골라먹었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니 맛있다며 먹어주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에는 하지 말자고 해서 오늘은 실패한 공동체였습니다.
매화나무방
-참가아미: 김지민, 지혜원, 이유빈, 이예지, 이태경
-학습: 오늘은 2대1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초등, 중등부는 대부분 공부를 열심히 진행하였으나 유치부는 요즘 감정기복이 심해 학습을 진행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감자샐러드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삶아온 감자를 으깨 사과와 옥수수콘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려 식빵에 넣어 먹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동생들이 저녁에 뷔페를 가야 해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엔 양을 조절해 준비해가야겠습니다.
향나무방
-참가아미: 이지원 장지원 박주향 김지희 안혜지
-학습: 오늘은 구몬 한자 학습을 하고 또 동생들의 시험대비를 위해 영어 단어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아미들도 함께 답을 맞추면서 공부를 해서 더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메인 공동체로 코하쿠토라는 과자 만들기를 했습니다. 며칠 건조해야 해서 맛은 보지 못했지만 비주얼은 예뻤습니다. 공동체가 빨리 끝나서 동생들과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또 아미들이 동생들에게 바이올린과 피아노도 배웠습니다. 다음에도 모두 즐거울 수 있는 공동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감나무방
-참가아미: 김범현, 사용선, 이동원, 김규성, 김현민, 정세영
-학습: 오늘은 아미 수가 많고 외출한 동생들이 있어서 동생들 한 명에 아미 여러 명이 학습했습니다. 남아있던 동생들이 열심히 해 주어서 금방 끝내고 보드게임도 했습니다.
-공동체: 영화 나 홀로 집에2 를 보면서 우동을 먹었습니다. 원래 다른 영화를 준비했지만 동생이 원하여 다른 영화를 보았습니다. 또한 다들 맛있게 우동을 먹고 영화도 집중하여 재밌게 봤습니다. 앞으로도 공동체를 준비할 때 동생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버드나무방
-참가아미: 김태호, 김지훈, 안현준, 손주은, 김신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 동생들과 2대1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들 집중해서 일찍 끝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종이모형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다들 만들기를 생각보다 어려워하여 대부분 아미들이 만들었고, 그럼에도 완성한 동생이 별로 없었습니다. 다음부터는 동생들 수준에 맞는 공동체를 준비해야겠습니다.
느티나무방
-참가아미: 김철우, 김형준
-학습: 오늘은 아미수가 적어 1대3학습을 하였습니다. 생각 외로 동생들이 집중을 잘 해줘서 걱정할게 없어 각자 열심히 하여 공부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공동체: 오늘은 세계의 친구들 만들기를 했습니다. 동생들이 집중을 잘 해주기도 하고, 평화롭게 자신의 창작물을 잘 만들어 끝날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는 동생들과 자유롭게 놀이활동을 했습니다.

[부보고]
총무부
보고 없습니다.
교육부
원에서 어른을 뵈면 인사해주세요
활동 시 휴대폰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작은 주소록 배부 중입니다. 다음주에도 배부하겠습니다. 못받으신 분 알려주세요
대사부
보고 없습니다.
후사부
보고 없습니다.

list       

prev [2017년 12월 2일 활동보고] amis
next [2017년 11월 18일 활동보고] amis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kimamore.com